실시간뉴스
자원봉사는 상주가 으뜸!
자원봉사는 상주가 으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7.06.2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17년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최우수팀 선정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경문)는 지난 6월 26일(월) 행정자치부가 주최하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2017년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최우수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는 2017년 4월부터 6월까지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광역센터 포함)를 대상으로 ‘한국자원봉사의 해’ 10대 주제 관련 프로그램이라는 공모 주제를 내걸고 2017년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실시하였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연령층이 차츰 고령화되고 있음을 인식하고 청·장년층 자원봉사자를 발굴, 확대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상주시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3040세대 자원봉사 컨설팅 프로그램’을 자체 기획·추진하여 왔고, 이번 공모사업에 본 프로그램을 응모한 결과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총 31개(최우수 11, 우수 20) 프로그램이 선정되었으며,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이번 공모사업에 최우수로 선정되어 2017년 전국 자원봉사자 대회 시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경문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 내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고, 자원봉사자를 발굴· 확대하려는 노력에 좋은 결실이 더해져 더욱 기쁘며, 시민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개선과 우수 자원봉사자 발굴, 지역 자원봉사 진흥사업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 기자] 사진 상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