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15 (토)
 실시간뉴스
여름아 부탁해! 뷰티풀 서머 Beautiful Summer
여름아 부탁해! 뷰티풀 서머 Beautiful Summer
  • 유화미 기자
  • 승인 2017.06.3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레슨
▲ 사진 Queen 양우영 기자

계절의 변화에 가장 먼저 반응하는 건 바로 우리의 몸이다. 날씨가 바뀌면 피부의 상태도, 옷차림도 달라지기 마련인데 이에 맞춰 뷰티 케어도 달라져야 한다. 올 여름도 아름다움으로 가득 채워줄 뷰티풀 서머.

제품 유닉스전자, 해피바스, 랩코스, 오휘

더운 여름을 위한 메이크업

여름에는 땀과 피지의 분비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공들여 한 메이크업이라도 금방 무너져 내리곤 한다. 파우더나 기름종이를 사용해도 좋지만 이는 일시적인 처방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한다.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선 기초화장부터 다른 계절과는 달리 해줘야 한다. 유분감이 많은 기초 제품을 선택하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망가져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선블록 제품을 신경 써서 발라줘야 하는 아침 케어 시에는 극건성 피부가 아니라면 수분크림 정도는 생략해줘도 무방하다. 베이스 제품도 무게감 있고 촉촉한 제품보다는 매트하게 마무리 되는 가벼운 제형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의 마지막 단계에서 파우더 팩트를 두드려 마무리 해주면 하루 종일 뽀송뽀송하게 유지가 가능하다.  
색조 화장을 할 때에도 한 가지 포인트를 정해 메이크업 단계를 축소시키는 것이 좋다. 단계가 많아질수록 메이크업이 두꺼워져 더워 보일 뿐더러 번질 위험도 높아진다. 여름철에는 은은하게 반짝이는 펄 또는 블루나 오렌지 등 선명한 컬러 들이 인기를 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트렌드 컬러를 체크한 뒤 한 가지를 선택해 포인트를 주는 정도로 마무리한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클렌징

더운 날씨에 모공이 확장되고 땀과 피지 분비량도 급격하게 증가하는 여름철에는 특히 클렌징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워터 프루프 제품을 사용하고 선블록 제품도 꼼꼼히 발라줘야 하는 시기인 만큼, 대충 클렌징을 했다가는 피부염이나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은 반드시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지워줘야 말끔히 제거가 가능하다. 클렌징 오일이나 로션 등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골라 이중세안을 해준 뒤 솜에 토너를 묻혀 피부결을 따라 닦아주는 것으로 마무리해준다. 여름철에는 각질의 부각도 심해지니 일주일에 1~2번 정도 각질 제거를 해줘야 화장이 뜨거나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얼굴뿐만 아니라 몸도 자주 씻어줘야 한다. 몸도 얼굴과 마찬가지로 땀이 증가하고 피지 분비도 늘어나기 때문에 소홀히 하면 ‘몸드름’을 얻을 수 있다. 노출이 증가하니 바디 케어도 소홀히 할 수 없다.

하나도 놓칠 수 없는 제모법

노출이 증가한 만큼 그동안 방치해놓은 몸 구석구석의 털들도 말끔하게 제거해 줘야 민망한 상황을 피할 수 있다.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제모 방법은 아무래도 면도기를 이용한 제모법. 편리한 방법이지만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고 오랜 시간 반복하면 피부가 착색될 위험이 있다. 유지기간 또한 짧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을 극복하고자 요즘에는 다양한 제모 제품들을 시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왁싱이나 크림 제형의 제모제를 이용할 수도 있고 레이저 시술을 하면 반영구적으로 제모 효과를 볼 수 있다. 제모는 아무래도 피부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충분히 휴식을 취할 시간이 필요하다. 낮보다는 저녁에 할 것을 권유하며 제모 후 얼음찜질이나 보습 제품 등을 이용한 진정 관리는 필수다.

1.테이크아웃 뷰티 바디 쉐이버
앞뒤로 움직이는 무빙 헤드가 적용되어 은밀한 부위의 잔털까지 깨끗한 제모가 가능하다. 1만9천원 유닉스전자

2.비어스파 오리지널 페일에일 바디워시
촉촉한 맥주 샤워는 물론 풍성한 거품 입욕까지 가능하다. 맥주 추출물과 벨기에산 홉 추출물이 피부를 한층 더 촉촉하고 활력 있게 해준다. 300g 가격문의 해피바스

3.미키 콜라보 에디션 컬러 - 핏 섀도우 키트
아시아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고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8가지 컬러로 깊고 선명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10g 2만8천원 랩코스

4.네일라커
2중 캡으로 굳어버리는 현상을 최소화 시키고, 층 분리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 서스블로 오랫동안 소장할 수 있다. 9ml 5천원 랩코스

5.미라클 아쿠아 버블 클렌저
버블 폼 제형의 풍성한 거품은 보습을 유지하면서도 꼼꼼한 세안이 가능해 노폐물, 초 미세먼지 세정에 탁월하며, 당김 없는 개운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150ml 3만원 대 오휘

[Queen 유화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