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2:10 (목)
 실시간뉴스
가평군 대성1리 소돌마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1위
가평군 대성1리 소돌마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1위
  • 김도형
  • 승인 2017.07.0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복지분야 선정
 

가평군 대성1리 소돌마을이 최근 경기도 주관으로 시행한 제4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문화복지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가평군은 지난 3일 경기농촌활성화지원센터(협성대학교)에서 열린 콘테스트에 참가한 대성1리 소돌마을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문화복지 프로그램 성과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문화복지분야에서 1등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5일 밝혔다.

대성1리 소돌마을 신선수 대표를 비롯한 주민 20여 명은 콘테스트에서 외국어로 마을을 소개하고 난타 및 야구 등의 퍼포먼스를 선보여 마을공동체가 잘 이루어진다는 심사평을 받았으며, 마을공동체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운영, 스포츠댄스 ,중국어 및 한자교실, 난타, 사물놀이, 실버체조 등 총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 콘테스트에는 경기도내 시·군 및 마을단위 80여개 마을이 참여했으며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문화복지, 체험소득, 경관환경 등 5개분야에 수상자를 결정했다.

분야별 1위를 수상한 마을과 시·군은 중앙콘테스트 본선에 도 대표로 출전자격이 주어지며 전국대회 우승시 대통령 표창 및 상금 등을 받게된다.

한편 경기도가 주관하는 제4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는 시군에서 자발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마을만들기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 공동체 화합 및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경진대회다.

[Queen 김도형] 사진 가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