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50 (토)
 실시간뉴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7, 9월 29일부터 10월 8일까지 열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7, 9월 29일부터 10월 8일까지 열려
  • 김도형
  • 승인 2017.07.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주제는 “축제인간 말뚝이의 소원(Wish of Homo-festivus)”
 

안동축제관광재단(이사장 권영세, 이경원)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7을 80여 일 앞둔 가운데 올해 축제 주제를 “축제인간 말뚝이의 소원(Wish of Homo-festivus)”으로 선정하고, 축제 포스터를 배포해 적극적인 축제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 주제인 “축제인간 말뚝이의 소원(Wish of Homo-festivus)”은 한국의 대표적인 탈춤캐릭터 말뚝이를 다양하게 표현함으로써 말뚝이가 탈을 쓰고 춤을 추며 이뤄내고자 했던 소원을 축제를 통해 만들어 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는 이러한 축제인간 말뚝이의 소원을 구현함으로써 축제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인간의 유희적 본능을 축제를 통해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축제 21년 중 처음으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찾는 볼리비아를 비롯한 러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대만 등 13개국 14개 단체 해외 공연단이 축제를 찾을 예정이며, 한국․터키 수교 60주년을 맞아 ‘터키의 날’을 열어 적극적인 해외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축제의 킬러 콘텐츠인 ‘세계탈놀이경연대회’는 해외부를 신설해 탈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가 축제를 통해 활발하게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축제를 기반으로 한 지역문화콘텐츠 확보 및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을 대상으로 한 버스킹 공모로 젊은 층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지원받는 지역문화컨설팅지원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축제의 대표동작과 음악을 축제의 공간에서 함께 추며 진정한 축제의 난장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축제참여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다.
 
매년 관광객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탈놀이단은 말뚝이 캐릭터를 기본으로 재미있고 역동적인 춤과 동작으로 신명나는 축제의 현장을 만들어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안동축제관광재단이 탈놀이단을 모티브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와 관련된 공모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탈춤축제 놀이단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단의 역할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축제공간 확대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진행될 전통시장에서의 축제는 국내․외 공연단이 참여하는 퍼레이드와 마임, 전통보부상행렬 등을 통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이 전통시장까지 함께 관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2017년 9월 29일부터 10월 8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축제 기간 중 8일이 추석을 전후한 연휴로 많은 관광객들이 안동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Queen 김도형] 사진 안동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