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40 (목)
 실시간뉴스
행자부-지방 4대 협의체,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위해 '힘'쓴다
행자부-지방 4대 협의체,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위해 '힘'쓴다
  • 전해영
  • 승인 2017.07.1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부와 지방 4대 협의체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향해 함께 힘을 모았다.
        
행정자치부(장관 김부겸)는 10일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채홍호 평창 동계올림픽 중앙·지방 협력지원단장(이하 ‘평창 지원단장’) 주재로 지방 4대 협의체, 대회 조직위원회가 모인 가운데 지방자치단체의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과 참여를 논의하는 연석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먼저 행자부와 대회 조직위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력 지원, 홍보, 올림픽 개최지 방문, 입장권 구매, 성화봉송 축하행사 등 5가지 사항에 대해 지방 4대 협의체가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지방 4대 협의체의 사무총(처)장들은 범국가적인 올림픽 행사의 지원 필요성을 공감하고 평창 지원단과 조직위의 요청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그리고 조만간 개최되는 각 협의체 총회를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을 의제로 삼아 관련 내용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소속 단체장, 의회의장의 공감을 얻어 전국으로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채홍호 평창 지원단장은 “평창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전 지자체의 참여·협조가 필수적이다”며 “지자체의 협조를 이끌어내기 위해 지방 4대 협의체가 중심이 돼 소속 단체장, 의회의장에게 올림픽 지원 내용을 잘 전달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