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0 (금)
 실시간뉴스
군장병이라면 ‘휴대용 금융포켓북’ 활용하세요~
군장병이라면 ‘휴대용 금융포켓북’ 활용하세요~
  • 전해영
  • 승인 2017.07.1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장병들이 지갑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금융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찾아볼 수 있는 ‘휴대용 금융포켓북’이 주목받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금융거래 시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가 담긴 ‘군장병을 위한 금융포켓가이드(휴대용 금융포켓북)’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금감원은 그동안 군장병들의 금융역량 강화를 위해 군부대 방문교육 등을 실시하고, 군부대의 자체 금융교육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이번 휴대용 금융포켓북은 격오지․영내 근무 등 특수한 환경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금융정보를 접할 기회가 부족한 군장병들이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매뉴얼 형태로 구성됐다.

금융거래 시 꼭 알아둬야 할 핵심적인 내용만을 간추려 휴대하기 편한 크기의 포켓북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각 주제별로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 ‘금융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기타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등 금융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다수 수록했다.

잦은 훈련 등 바쁜 군 생활 중에도 짧은 여유 시간에 가볍게 읽을 수 있도록 삽화, 도표 등을 풍부하게 삽입하고 어려울 수 있는 금융용어를 쉬운 표현으로 설명한 것도 눈에 띈다. 또, 금융사고 등 예방을 위한 꿀팁을 주제별로 제공, 주제와 연관된 재미있는 이미지도 함께 실었다고 금감원은 전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휴대용 금융포켓북’은 군장병들이 현명하고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영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금감원은 올 7월 중 국방부와 각 군에 책자 및 파일을 배포하고, 이를 금감원의 군부대 방문 금융교육 등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휴대용 금융포켓북’은 군장병뿐 아니라 일반인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도 게재된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금감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