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9 19:00 (수)
 실시간뉴스
커피스미스 대표, "리벤지 포르노...무엇이길래?" 새삼 화제
커피스미스 대표, "리벤지 포르노...무엇이길래?" 새삼 화제
  • 김선우
  • 승인 2017.07.11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방송 캡쳐)

커피 프렌차이즈 업체 '커피스미스' 대표가 대중들의 뜨거운 화두로 부상하고 있다.

11일 커피스미스 대표의 불구속기소 소식이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기소 혐의 중 하나가 대중들의 이목을 끈 것.

'리벤지'라는 말은 불법적 음란물을 매개로 교제대상을 모욕하거나 위협, 즉 복수하기 위해 업로드되는 데서 기인했다.

리벤지 포르노가 퍼지게 되면 피해자의 삶이 평생 송두리째 파괴될 수 있다. 이 때문에 세계적으로 리벤지 포르노를 불법화하는 나라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른바 '리벤지 포르노'는 복수심을 바탕으로 연인과의 은밀한 동영상을 인터넷에 배포하는 행위를 일컫는데, 당사자의 동의나 인지 없이 배포되는 음란물 영상이나 화상 등이 이에 속한다.

이런 음란물은 교제대상을 비롯해 친밀하거나 아는 관계인 사람에 의해 주로 만들어진다. 이렇게 불법적으로 만들어진 음란물은 그 사람을 협박하여 또다른 성행위를 요구하거나, 관계를 끊지 못하도록 하는 데 악용된다. 

하지만 커피스미스 대표가 이별을 요구하는 여자친구와 촬영한 동영상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커피스미스 대표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소송을 통해 모든 것을 밝힐 것, 억울함을 풀겠다"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누리꾼들은 정확한 사실관계가 드러나기 전까지 섣부른 비난을 자제하겠다는 자세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