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15 (토)
 실시간뉴스
인사혁신처장 김판석·식약처장 류영진…내각 후속인사 본격화
인사혁신처장 김판석·식약처장 류영진…내각 후속인사 본격화
  • 최수연
  • 승인 2017.07.1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인사혁신처장에 김판석(61) 연세대 교수,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류영진(58) 대한약사회 부회장,통계청장에 황수경(54) 한국개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각각 임명했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에는 이원재(53) 전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을,새만금개발청장에는 이철우(57) 국무조정실 정부업무평가실장을 각각 발탁했다.

국무조정실의 국무1차장에는 최병환(53) 국무조정실 국정운영실장을 승진 임명했고,국무2차장에는 노형욱(55) 현 2차장을 유임했다.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 같은 내용의 차관급 인사를 발표했다.

이로써 현행 정부직제 ‘17부 5처 16청’ 가운데 부·처에 대한 인사가 마무리됐다.이번 인사는 지난 3일 문재인 정부 1기 내각 인선을 완료한 데 따른 후속 인사 성격으로,청와대는 조만간 차관급 청장 등에 대한 인선도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박 대변인은 “남아있는 청·외청 등에 대한 인사는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며 “지금 거의 인사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검찰총장,국세청장과 달리 아직 인선이 이뤄지지 않은 경찰청장 인사와 관련,청와대 관계자는 “임기보장이라는 큰 원칙과 함께 종합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판석 신임 인사혁신처장은 경남 창원 출신으로,인사행정에 정통한 학자로서 공직 인사제도의 발전에 기여해왔고 이론과 식견은 물론 풍부한 실무경험을 겸비한 인사행정 전문가라고 박 대변인은 밝혔다.한국인사행정학회장과 연세대 정경대학장 겸 정경대학원장을 역임했다.참여정부 초기 청와대 인사제도비서관을 지내기도 했다.

경남 통영 출신인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국민 보건 향상과 서민의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고,안전한 식의약품 관리를 통해 국민건강을 책임질 적임자라고 박 대변인은 설명했다.
 부산광역시 약사회 회장과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후원회장,포럼지식공감 상임공동대표 등을 지냈다.

전북 전주 출신인 황수경 통계청장은 응용계량 분야에 정통한 개혁성향의 노동경제학자로,고품질의 국가통계 생산 및 서비스를 통해 신뢰받는 통계행정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박 대변인은 말했다.

이원재(행정고시 30회)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은 주택토지정책에 정통한 관료로,굵직한 주택정책들을 담당해온 주택정책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으며 선이 굵으면서도 치밀한 일 처리로 유명하다는 게 박 대변인 설명이다.

전북 남원 출신의 이철우(행시 31회) 새만금개발청장은 국정과제 관리·평가에 전문성이 있는 관료로서,뛰어난 조직관리 역량과 업무조정능력을 토대로 새만금 개발을 차질 없이 추진할 적임자라고 박 대변인은 밝혔다.

[Queen 최수연기자] 연합뉴스 TV 영상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