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40 (토)
 실시간뉴스
사회교육중앙회, 미래유망직종취업·추천자격증 무료취득지원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사회교육중앙회, 미래유망직종취업·추천자격증 무료취득지원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7.1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가 취업과 재취업준비 중인 대학생, 전업주부 및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인생2막을 준비하는 은퇴예정자와 퇴직자를 대상으로 심리상담사 분야와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 자격증종류를 유망직종으로 소개했다. 또한 취업자격증추천과 더불어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1급 2급 개설과정 무료강의취득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추천인에 “ 사회교육 ” 입력 후 수강신청하면 희망3과정까지 무료접수 처리된다.

해당분야는 30대, 40대, 50대를 위한 직업정보에도 소개된 바 있다.(한국고용정보원 발간)

심리상담사 분야는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갈등과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취업 및 이직을 위한 진로적성상담을 요청하거나, 정서장애로 고통을 받고 있어 심리치료를 필요로 하는 등의 내담자를 대상으로 DISC행동유형검사나 MBTI성격유형검사, 에고그램 및 에니어그램테스트 등의 심리검사도구로서의 결과와 면접을 통한 종합분석 후 필요한 심리치유 프로그램(기록상담 및 위기상담, 자기성장 및 대인관계향상프로그램, 인지행동치료 등)으로 문제해결 및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심리상담센터와 사회복지시설, 일반기업체의 인사담당자와 종교단체, 군부대 포함 상담업무가 수행되는 시설에서 필요로 한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자격증종류에는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와 음악놀이미술심리상담사는 상담연령과 매개체별 음악, 놀이, 미술치료요법에 특성화된 과정이며 심리분석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 명리심리상담사는 심리검사도구별 전문화된 과정이다. 가족심리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는 클라이언트 정서유형에 기준한 자격증 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 학습교육지도에 특성화된 방과후지도사는 방과후 수업(학교의 정규수업시간 전 후에 이루어지는 모든 수업)을 운영하기 위한 실무를 지득하며 자기주도학습지도사는 집중력 높이는 법 및 공부 잘하는 방법을 지도한다. 독서지도사는 독서논술교육을 통한 독서토론 및 독후감 쓰는 법을 코칭하며 영재창의지도사는 창의력키우기를 통해 학습능력을 향상시킨다.

인성교육지도를 위한 인성지도사는 회복탄력성 향상에 목적이 있으며 부모교육지도사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와 소통을 통한 올바른 양육을 돕는다.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학교폭력해결방안 및 중재관련 내용을 지득한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원격평생교육시설로써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4주에서 6주 기간에 강의와 최종자격시험이 진행되며 교재는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어 해당분야 종사를 목적으로 취득한다.

교육원 담당자는 “안정적인 평생직업 마련을 위한 미래유망 직업이나 여자 전문직 돈 많이 버는 직업 일자리를 준비코자 조건이 맞을 경우 고용노동부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신청을 통해 국가공인기술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한다. 이에 교육비 부담 없는 이번 무료수강을 통해 원하는 미래유망자격증을 취득하기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