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25 (목)
 실시간뉴스
가평군, 13일 제22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가평군, 13일 제22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김도형
  • 승인 2017.07.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단체회원 등 500여명 참가’
양성평등주간행사에서 참석자들이 흥겨운 식전공연을 즐기고 있다.

가평군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13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제22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를 개최했다.

양성평등 기념행사는 양성평등기본법 시행으로 여성과 남성이 같이 성장하고 평등한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매년 7월 첫째주를 양성평등주간으로 정하여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해 고장익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여성단체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 2부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북면 가화로 이옥자 씨가 양성평등상을, 한국여성농업인군연합회 강민숙 회원 등 3명이 공로상을, 군생활개선회 권오경 회원 등 8명이 여성복지유공자로 선정돼 군수표창을 받았다.

또한 군재향군인여성회 김학란 회장 및 김차순 회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석태순 회장 등 5명이 도지사, 의장, 여성단체회장 상을 수상했다.

김 군수는 축사를 통해 "양성평등은 인류가 보다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근간이자 저출산 해결의 열쇠"라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남성과 여성이 평등한 가평, 더불어 행복한 가평을 위한 군민 대화합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념식에 앞서 열린 1부 식전공연에서는 가평홍보대사 겸 탤런트 전원주 씨를 비롯해 가수 호별, 웃음치료사 김명자 씨가 초청돼 웃음과 흥겨움을 전달했다.

한편 가평군은 여성정책 지원사업으로 여성회관 개선사업, 여성지도자 교육, 여성취업설계사지원, 여성단체운영지원 등 여성역량강화 및 양성평등실현 6개 사업에 2억9천200만원을, 국공립보육시설 확충 및 보육환경개선 등 양질의 보육환경 조성 및 건강한 아동 육성에 147억1천7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Queen 김도형] 사진 가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