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1:40 (금)
 실시간뉴스
사회교육중앙회, 인터넷게임/스마트폰중독해결방안 자기계발무료지원 심리상담사자격증
사회교육중앙회, 인터넷게임/스마트폰중독해결방안 자기계발무료지원 심리상담사자격증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7.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가 아동청소년과 성인의 인터넷 중독과 게임중독, 스마트폰중독 해결방안에 방법제시와 심리검사테스트 및 재발방지 상담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개설과정인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부모교육지도사 등 심리상담센터 직무 1급2급 자격증종류에 무료수강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심리요법을 접목한 상담분야의 유망직종취업준비나 여성전문직 전망 좋은 직업, 인생2막을 대비한 중장년 재취업에 관심이 있을 경우 해당되는 돈 되는 자격증추천과 여성취업을 위한 미래유망자격증취득, 평생직업 취업자격증을 필요로 하므로 이번 무료수강지원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교육원 자기계발 지원담당자의 설명이다.

인터넷 중독과 게임중독은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게임에 몰두하여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말한다. 과도하게 PC게임을 하면서 발생하는 게임중독도 통칭하여 인터넷 중독이라고 칭한다. 인터넷 중독에 빠지면 먼저 낮과 밤의 구분이 모호해져 시간감각이 없어지고 사용 시간을 조절하는 능력이 떨어지게 된다. 이에 학생은 해야 할 학업, 성인은 업무에 극단적 지장이 초래되게 된다. 심하면 컴퓨터가 있는 방이나 PC방에서 며칠간 꼼짝도 않고 식사까지도 그 안에서 해결하면서 지내게 되는 경우도 있다. 스마트폰중독(미디어중독)증상은 초등학생의 경우 게임을, 그리고 중고생이상과 성인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을 자기스스로 통제할 수 없게 된 사례가 우려할 정도로 많다.

이러한 인터넷 중독 및 게임중독, 스마트폰 중독증상의 해결방안은 다른 중독과 마찬가지로 치료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극복방법으로는 일차적으로 통제력이 문제일 경우 중독성보다 통제력과 조절력이 커지면 해결이 되므로 컴퓨터 및 스마트폰 등을 공개된 장소에서 사용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현재 대부분 치료적 접근은 인지 행동적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다. 인지행동치료란 말 그대로 잘못된 생각과 행동을 바로잡는 치료를 뜻하는데 반복적으로 실시 할 경우 많은 효과가 있다. 먼저 인터넷 사용의 패턴을 평가하고 시간 관리 기법 등을 통해 장단점 및 정서적인 원인을 분석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 조치를 취한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총20가지 자격증과정을 운영하는 원격평생교육시설로서 사회공헌활동 취지 무료지원이므로 희망3과정까지 전액무료 수강지원을 실시한다. 온라인 4주에서 6주 기간에 강의와 최종자격시험이 이루어지며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해당분야 종사를 목적으로 취득한다.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추천인에 “ 사회교육 ” 입력 후 수강신청하면 자동접수 처리된다.

심리상담사분야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 심리분석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 명리심리상담사는 심리검사도구별 특성화된 과정이며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와 미술음악놀이심리상담사는 상담연령 및 미술음악놀이치료를 위한 자격과정이다. 분노조절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 가족심리상담사(가족상담 및 치료)는 심리유형에 기준한 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 개설자격증 종류 중 독서지도사와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는 학습지도를 위한 과정이며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교육지도를 위한 자격증과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