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00 (토)
 실시간뉴스
사회교육중앙회, 가정폭력·데이트폭력/학교폭력상담센터 무료직무강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사회교육중앙회, 가정폭력·데이트폭력/학교폭력상담센터 무료직무강의 심리상담사자격증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7.1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가 가정폭력과 데이트폭력, 학교폭력해결방안상담과 예방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심리상담센터 직무분야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고졸학력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가족심리상담사(가족상담 및 치료)와 청소년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 총 20가지 1급2급 개설자격증종류에 무료직무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인 사회교육중앙회의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기획된 무료직무교육은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아동청소년지도사 관련 20가지 개설과정 중 희망3과정까지 추후 합격불합격 무관하게 전액무료로 수강지원 된다. 교재는 개강 후 자료실에서 강의교안과 시험대비 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4주에서 6주 기간에 강의와 최종자격시험이 진행된다.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추천인에 “ 사회교육 ” 입력 후 수강신청하면 무료접수 된다.

특히 상담전문분야 유망직종 취업준비에 관심 있는 대학생, 여성전문직 유망직종에 재취업을 희망하는 전업주부 및 경력단절여성, 전망 좋은 직업을 목적으로 직장인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예비학우들에게 있어 이번 비용 부담 없는 무료직무교육이 대학생 취업자격증취득, 주부자격증과 여성취업 및 주부일자리구하기 위한 유망자격증추천 및 취득에 희소식이 될 것이라는 교육원 지원담당자의 설명이다.

가정폭력이란 가정 성원이나 다른 동거인이 가정의 어린이와 어른, 배우자, 기타 사람들을 학대하는 행위를 말하는데 통상 가정에서 폭력당한 경험이 있는 성인이 아이들을 폭행하기도 하고, 이러한 경험을 하고 큰 아이는 다시 어린 동생들에게 똑같은 행동을 하고 자기 자녀를 낳았을 때 같은 행동을 하게 된다. 이로 인해 가정폭력 이혼과 우울증을 야기 한다.

데이트폭력이란 미혼의 연인 사이에서 나타나는 폭력이나 위협을 말한다. 또한 폭력적인 행위를 암시하며 정신적인 압박을 가하여 권력관계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것과 언어폭력 등의 비 물리적 행위도 포함된다. 연인이라는 관계의 특징상 지속적 및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재범률 또한 약 76%에 달한다. 2015년 기준 7,692건(하루에 약21건)의 데이트폭력 신고접수가 발생하였다.

학교폭력(학원폭력)이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의거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신체적, 언어적, 정서적 폭력을 의미한다. 학생들 상호간 혹은 특정 학생에 대해서 가해지기도 하며 일부 교사에 의해서 특정 학생에게 가해지기도 한다. 각 학교에서는 학교폭력해결방안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학폭위 또는 학교폭력위원회)를 설치하여 학교폭력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등에게 적절한 조치를 실시한다.

심리상담센터(상담클리닉센터)는 가정폭력 및 데이트폭력에 있어 관계의 갈등을 조정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도록 하며 중고등학교연령의 청소년에게는 신체적 및 심리적으로 다양한 발달과 변화를 겪는 시기임을 인지하고 가족 및 또래와의 관계와 진로의사결정, 안정적인 성격형성 등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