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35 (토)
 실시간뉴스
제천시,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 조성계획 밝혀
제천시,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 조성계획 밝혀
  • 김도형
  • 승인 2017.07.21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유와 휴식이 있는 명품 숲길 조성
 

제천시는 오랜 역사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지닌 의림지(제2의림지) 주변에 지역 문화와 역사 등을 연계한 친환경 숲길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누구나 숲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지역의 고유한 문화․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숲길을 조성하여 도시화된 생활 속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산림으로부터 심신의 쾌적함을 느끼고 몸과 마음이 쉬었다 갈 수 있는 산림 휴양공간을 마련한다는 것이다.

친환경 숲길은 산림욕장 내 한방생태숲을 중심으로 의림지 및 피재골 주변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하며 순환할 수 있는 숲길로 9.6km로 조성된다.

숲길에는 전망대, 데크로드, 황토길, 쉼터(숲체험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며, 숲길을 따라 숲관찰, 숲체험, 명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용객들의 흥미를 더할 계획이다.

이번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 조성사업은 국․도비 39억 원을 포함한 총 60억 원의 예산을 연차별로 투입해 오는 2019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여 지역특성과 수변 경관이 어우러진 친환경 숲길을 조성하여 시민에게 사랑받는 또 하나의 여가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도심주변의 산림자원을 활용한 용두산(피재골) 일대에 ▲테마가 있는 숲길 ▲산림욕을 통한 치유가 있는 숲길 ▲명상을 통한 치유숲길을 조성해 자연치유도시 제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방침이다.
 
 

[Queen 김도형]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