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고양시 여성회관, ‘여름맞이 솜씨고운가게' 운영해 큰 호응 얻어
고양시 여성회관, ‘여름맞이 솜씨고운가게' 운영해 큰 호응 얻어
  • 김도형
  • 승인 2017.07.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 여성회관에서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여성회관 1층 로비에서 ‘여름맞이 솜씨고운가게’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번에 운영한 ‘여름맞이 솜씨고운가게’는 폭염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필요한 시원한 소재의 여름의류를 비롯한 여름 휴가철에 맞춘 여행용 미니가방, 모자, 헤어밴드, 액세서리 팔찌, 모기퇴치제와 썬크림을 만들어 판매했다.

또한 바캉스에 어울리는 네일 및 패티큐어와 시원한 문양의 핸드페인팅 도자기까지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 버릴 수 있는 물품들로 준비하여 눈길을 끌었다.

고양시 여성회관의 ‘솜씨고운가게’는 소자본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 교육생들의 수준 높고 독창적인 작품을 시민들에게는 착한 가격에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창업의 간접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민과 수강생 모두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참여하고 있는 팀은 생활 도자기반 등 총 25개 팀이다.

여성회관 김기선 관장은 “솜씨고운가게는 여성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08년부터 운영해 왔는데 그동안 많은 시행착오 끝에 지금은 지역 주민들이 애용하는 소규모 장터로 발전했다”며 “앞으로 솜씨고운가게 참여자들이 여성회관 내에서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예비 창업자로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  사진 고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