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00 (토)
 실시간뉴스
청춘 열정으로 농업의 미래를 열 인재, 스마트농업전문가를 찾습니다!
청춘 열정으로 농업의 미래를 열 인재, 스마트농업전문가를 찾습니다!
  • 이지은
  • 승인 2017.07.2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은 2017년도 추가경정예산으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4차 산업혁명에 알맞은 스마트농업전문가 60명을 채용해 스마트팜 인재를 양성한다.

스마트농업전문가는 정보통신기술(ICT)과 작물 생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생육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스마트팜 농가 생산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채용자는 8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각 도 농업기술원에서 근무한다. 급여는 법정부담금을 포함해 월 180만 원 정도이다.

응시자격은 스마트농업에 관심 있는 대학 졸업생 또는 졸업예정자, 4학기 이상 수강한 휴학생이다. 정보통신기술 전공자, 통계 및 농업 관련 전공자 중 정보통신기술을 복수전공하거나 부전공한 사람,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운전 가능자는 우대하고자 한다.

채용모집 기간은 7월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이다. 응시서류는 농촌진흥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고, 서류심사 결과는 7월 31일 농촌진흥청 누리집에 발표한다.

서류심사 합격자 면접은 8월 1일 본인이 지원한 도 농업기술원에서 하며, 자격증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한다. 최종 결과는 8월 2일 각 도 농업기술원 누리집으로 알릴 예정이다.

채용자에게는 작물의 생육환경과 생육 상황에 대한 측정요령, 수집한 자료의 분석 방법, 분석결과를 활용한 농가의 작물 재배와 경영 활동에 대한 컨설팅 기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스마트농업전문가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농촌진흥청 누리집에 있으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농촌진흥청 조용빈 농업빅데이터팀장은 "스마트농업전문가는 유망산업인 스마트팜 등 분야에서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청춘 열정으로 스마트농업 미래를 여는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