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10 (목)
 실시간뉴스
전시로 만나는 우리 축산물에 담긴 ‘맛, 자연, 건강’
전시로 만나는 우리 축산물에 담긴 ‘맛, 자연, 건강’
  • 이지은
  • 승인 2017.07.2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축산물의 영양학적 가치와 우수성, 자연 친화적 축산의 의미를 재조명하는 전시가 열린다.

농촌진흥청은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7일간 전북혁신도시 소재 농업과학관에서 '우리 축산식품에 담긴 맛, 자연, 건강'을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연다.

이 전시회는 축산식품의 특징과 영양적 가치, 선택요령과 맛있게 먹는 법 등 소비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7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축산식품의 과거와 현재'에서는 축산물의 기원과 역사, 가정간편식(HMR), 축산물을 활용한 반려동물 영양 간식 등 최근 경향을 알 수 있다.

'축산물 바로 알기'는 품질 좋은 고기 선택요령과 맛있게 먹는 법, 부위별 용도와 특징을 소개한다.

'축산물 제조과정'은 소시지 및 통햄 등 육제품의 제조공정과 유제품 만드는 방법, 축산물을 활용한 추천 요리법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국립축산과학원에서 토종 품종을 활용해 개발한 '우리맛닭'과 '우리흑돈' 성과와 기술지원을 통해 축산가공품을 제조·판매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가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축산가공품 시식과 사진 촬영 공간(포토존)을 마련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에게 더욱 의미 있는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진흥청 정석근 축산물이용과장은 "다양한 축산물의 특징과 영양·기능적 가치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과학적인 분석과 연구로 안전하고 우수한 우리 축산물과 축산식품의 이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