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20 (토)
 실시간뉴스
철원군,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 소통경영 부문 수상
철원군,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 소통경영 부문 수상
  • 김도형
  • 승인 2017.07.2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의 대화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이 높은 평가 받아
 

철원군(군수 이현종)이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철원군은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공공혁신 대상 시상식에서 이현종 철원군수가 ‘소통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공혁신대상은 강력한 리더십으로 조직 구성원들의 신뢰 속에서 진정한 혁신을 진행하고 있는 공공분야의 기관 및 행정자치단체를 선정,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현종 군수는 올해를 ‘군민과 함께하는 군민행복, 희망 철원 도약의 해’로 정하고 군민이 참여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 있다. 특히 주민 섬김 행정으로 감동을 전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천하겠다는 목표로 지난 2014년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민선 6기 출범을 계기로 철원군은 군민생활과 직결되는 생활권사업과 지역내에서 당면하고 있는 4가지 걱정거리인 대학생 등 자녀 교육걱정, 어르신 노후걱정, 농산물 판매 등 농심걱정, 상경기 침체 자영업 걱정 등의 해소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 등 신규 시책을 발굴하고 실효성 높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구체화 하기 위해 매년 ‘군민 삶의 질 2배 향상’ 시책사업을 발굴하며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체감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군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눈높이를 맞춘 열린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사람이 중심이 되는 군정을 실현해 군민이 행복한 지역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은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포브스 코리아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철원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