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50 (금)
 실시간뉴스
여름방학 국립과천과학관 행사들
여름방학 국립과천과학관 행사들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7.2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골드버그대회, 수학문화축전, 생태체험교실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의력과 협동심을 함께 키울 수 있는 골드버그대회는 청소년들이 팀을 이뤄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골드버그 장치(퓰리처상 수상자인 루브 골드버그의 이름에서 유래된 것으로 간단한 일을 어렵게 만드는 엉뚱하고 복잡한 기계장치)를 제작·경연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미래를 향한 문을 활짝 열어라!’라는 도전과제로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 공모를 통해 전국 138팀이 참가신청을 하였으며, 예선 심사를 통과한 최종 30개 팀 120명이 8월 12일 본선에 진출하여 경연을 펼치게 된다. 13일에는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골드버그대회를 비롯해, 본선 수상 팀의 전시와 퍼즐 맞추기, 골드버그장치 그리기, 골드버그 스마트 앱 게임 등 골드버그를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수학문화축전은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공동주관으로 "산업수학과 AI"라는 주제로 상상체험, 산업수학 맵, TSP(최단거리 측정)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와 수학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수학지도법과 부모의 역할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부모 멘토링’과 수학을 전공하고 관련 직업을 가진 선배의 경험을 공유해 보는 ‘선배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수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수학체험마당’, 퍼즐과 보드게임으로 수학을 즐길 수 있는 ‘매스잼’,  ‘온라인퀴즈’, ‘포물선 로켓 체험’등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과학관 텃밭정원에 서식하는 생물을 관찰해 보고 곤충을 직접 채집하여 표본을 만들어 보는 ‘생태체험 교육과정’(8.15.∼20.), ‘세밀화특별전·자연생태특별전’(7.18.~8.27.), 사이피아 돔콘서트 ‘생명이 빛을 듣다’(8.5.), 넌버벌 퍼포먼스 ’플라잉‘(7.11.∼8.17.)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