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도무지 줄지 않는 빚…노후준비는 어쩌지?
도무지 줄지 않는 빚…노후준비는 어쩌지?
  • 전해영
  • 승인 2017.07.2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감원 무료 ‘금융자문서비스’가 필요하다!
 


도무지 줄지 않는 빚과 노후준비에 대한 고민으로 밤잠 설치는 이를 위한 금감원의 무료 금융자문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사회초년생, 주부, 노인 등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전문가에 의한 무료 맞춤형 금융자문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소득・지출관리를 통한 부채관리, 저축・투자 등 자산증식 방법, 은퇴・노후준비 등 주제별 재무 상담뿐 아니라 결혼・양육・은퇴 등 생애주기별 재무관리 관련 상담을 제공, 서민들이 부담 없이 금융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재무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게 금감원의 설명이다.

이에 금감원은 온라인 간편금융자문서비스를 도입하고, 금융자문서비스 상담행사를 개최, 찾아가는 금융자문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금융소비자가 모바일 등 온라인을 통해 본인의 소득・지출 내역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재무상황을 분석하는 간편금융자문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금융자문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고, 상반기에 이어 전문가 강의 및 재무전문가 대면상담 행사를 통한 1대1 맞춤형 재무 상담을 제공하는 ‘머니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며 “노후행복설계센터, 사랑방버스, 금융박람회 등 각종 금융행사 등을 통해서도 금융취약계층 재무 상담을 적극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서울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