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50 (화)
 실시간뉴스
한의보감 ‘석류 칡즙’, 갱년기 여성에 좋은 영양제로 ‘화제’
한의보감 ‘석류 칡즙’, 갱년기 여성에 좋은 영양제로 ‘화제’
  • 최정미 기자
  • 승인 2017.08.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의 막바지인 8월 초에 들어선 지금, 높아지는 기온만큼 많은 중년층 남녀들의 갱년기 건강에 대한 고민 또한 높아지고 있으며 자연스레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찾고 있는 추세이다.

갱년기는 주로 45~55세 사이에서 호르몬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데, 대개 40대 중반에서 시작되어 점진적으로 진행되어진다. 그 중에서도 40대, 50대여성갱년기증상이 가장 대표적인데, 우울감, 안면홍조, 그리고 수면장애까지 동반하는 경우도 있으며, 남성의 경우에는 감수성이 풍부해져 눈물이 많아지는 등의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전문가들은 갱년기 극복법으로 수영이나 자전거 타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카페인이나 알코올, 매운 음식 혹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등 여성 갱년기 증상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음식들은 지양할 것을 권하고 있다. 

이에 ‘SBS 불타는 청춘’ 스크린 속 멤버들이 먹었던 한의보감의 ‘석류 칡즙’이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갱년기에 좋은 차·진액으로 주목받고 있다. 석류는 지혜의 과일이라고 불려오고 있을 만큼 옛날부터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륨, 비타민C 도 있어서 갱년기 좋은 음식으로 소문난 과실이다.

칡즙 또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콩의 약 30배나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어  천연 여성호르몬의 결정체로 불리고 있다. 칡 효능은 뿐만 아니라 간 기능을 올려주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남성에게도 좋은 식물로 알려져 있다.

한방식품브랜드 한의보감은 경희대학교 한의학 박사 출신의 연구원이 직접 개발한 건강즙으로, 소비자들에게 근래에 생산된 제품만을 제공하기 위해 수요예측생산을 고집하고 있다.

업체 측 관계자는 "여름 맞이 최대 25% 할인 이벤트가 부모님 효도선물 및 부모님 생신선물 등의 이유로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하게 이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천연추출공법으로 헛개나무효능을 잘 추출한 간에 좋은 음식 헛개열매즙,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흑마늘즙, 위염에 좋은 음식인 흰민들레즙 등 다양한 종류를 가지고 있다. 각 제품마다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구매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한의보감에서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 천마즙, 당뇨에 좋은 음식 여주즙, 기관지에 좋은 음식 도라지즙 등 총 13가지 종류의 건강즙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이 브랜드는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고 국내산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제품을 제조한다. 그 결과 2014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과 2015년 소비자 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었고, 작년에는 2016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