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00 (목)
 실시간뉴스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
  • 이지은
  • 승인 2017.08.0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하반기 학교 밖 청소년 대입설명회 일정


여성가족부는 고등학교 졸업자격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2018학년도 하반기 맞춤형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하며, 8월 7일부터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여성가족부는 대학입시 관련 정보를 얻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2015년부터 전국적으로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전문강사들이 ▴2018학년도 대입 전형 주요사항 ▴검정고시 출신자를 위한 대학별 특별전형 및 특성화 학과 ▴수시전형 지원가능 대학 및 지원전략 등을 안내한다.

또한, 대입상담교사단이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및 모의고사 성적표 등을 참고자료로 개인별 1:1 맞춤형 입시상담도 제공한다.

하반기 대입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청소년 및 부모는 8월 7일부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설명회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대입설명회 관련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지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박선옥 학교밖청소년지원과장은 “해마다 4만 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불가피한 사정으로 학교를 그만두지만, 이들 가운데 학업을 계속 이어가고 싶어 하는 청소년이 많은 것으로 나타난다”라며, “대입설명회와 같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학업 지원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여성가족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