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필리핀 여행 시 ‘콜레라’ 감염 주의…예방수칙 준수할 것
필리핀 여행 시 ‘콜레라’ 감염 주의…예방수칙 준수할 것
  • 전해영
  • 승인 2017.08.0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필리핀을 다녀온 사람 중에서 콜레라 환자가 발생해 필리핀 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등 주의가 요구된다.

7일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필리핀 마닐라 여행 후 제주항공 7C2306편을 이용해 지난 2일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국민 중 올해 4번째 해외유입 콜레라 환자가 확인돼 동남아 여행객들의 올바른 손 씻기, 안전한 식생활 등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해당 환자는 지난 7월 30일부터 수양성 설사 증상이 있었으며, 8월 2일 국내입국 시 인천공항검역소에서 대변배양검사를 실시한 결과 6일 콜레라균이 확인됐다.

환자에서 분리된 콜레라균은 국립보건연구원에서 유전자지문(PFGE) 분석검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콜레라균 확인 즉시 환자 주소지인 서울 강동구 보건소에서 환자역학조사를 진행했으며, 여행 동반자 및 국내 체류 기간 접촉자의 검사 및 발생 모니터링을 할 계획이다.

올해 해외유입 콜레라 환자는 모두 4명으로 3명은 필리핀 세부 여행자였으나, 이번 여행자는 마닐라만 여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본부는 콜레라 발생우려로 필리핀을 2017년 2월 10일부터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으로 지정했다.

이와 함께 필리핀을 여행할 경우 올바른 손 씻기, 안전한 식생활 등 동남아 여행자를 위한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는 동 항공기를 이용한 승객이거나 최근 필리핀을 여행한 후 심한 수양성 설사, 구토 등 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해외여행 여부를 의료진에게 알리고 콜레라 검사를 받도록 했다.

한편, 콜레라 환자를 진단 및 치료한 병원은 지체없이 관할 보건소로 신고해야 하며, 콜레라 등 질병 정보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Queen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