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10 (금)
 실시간뉴스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 지난 3일, 4일 양일간 “2017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 운영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 지난 3일, 4일 양일간 “2017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 운영
  • 김도형
  • 승인 2017.08.0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캠프를 통한 SDGs, 육지생태계 탐구 및 실천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조녹현)는 지난 3일, 4일 양일간 청송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연수원에서 관내 고등학생 및 대학생리더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캠프 첫째 날에는 “청소년 숲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조별활동과 육지 생태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보호하기 위한 실천의식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둘째 날은 자원봉사기본 소양교육과 SDGs 및 협동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의 긍정적인 인식제고와 더불어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도 날려 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상훈 학생(온시디움봉사단 회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자원봉사에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나누고 봉사하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알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청소년 캠프는 2017 경상북도 자원봉사 캠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관내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고령, 의성, 청송지역의 청소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조녹현 영천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자원봉사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