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실시간뉴스
자궁선근증, 자궁근종 등 자궁질환, 하이푸 치료 통해 개선 기대 가능
자궁선근증, 자궁근종 등 자궁질환, 하이푸 치료 통해 개선 기대 가능
  • 최정미 기자
  • 승인 2017.08.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은 대표적인 여성 자궁질환이다. 자궁근종은 자궁을 대부분 이루고 있는 평활근에 생긴 양성종양이며 자궁선근증은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의 근육층 내로 자라서 자궁벽이 두꺼워지고 자궁이 커지는 증상을 뜻한다.

이 질환들은 대부분이 겉으로 증상이 드러나지 않아 발병 사실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크기가 작다고 하더라도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경우 빠른 치료를 필요로 한다.

질병의 원인은 호르몬 작용, 유전적인 이유 외에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추측하고 있다. 특히 최근 20대의 젊은 연령대에도 종종 발견되고 있어 평소에 자궁 건강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최근 개원가에서는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등 자궁질환 치료 시 하이푸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하이푸 시술은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해 체외에서 문제의 병변만을 태워 없애는 자궁근종 치료 방법이다. 난소에 영향을 거의 끼치지 않아 치료 이후에 임신과 자연분만이 가능하다.

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은 “하이푸는 충분한 휴식 후에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당일 퇴원이 가능해 시간 소모에 대한 부담이 있는 직장인 여성들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원장은 국내 최초로 하이푸를 통한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 치료를 시행한 이후로 하이푸 사례 수 1,800건(2017년 6월 기준)을 기록한 바 있으며 SCI 급 국제논문을 3편 연속 등재하는 등 하이푸를 통한 자궁질환 치료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