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3:50 (수)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1도, 중부지방·강원도 일부에 폭우 예보, 야영객 안전사고 유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1도, 중부지방·강원도 일부에 폭우 예보, 야영객 안전사고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8.11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8월 11일 금요일 말복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6:10), 중부지방과 경북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다. 특히, 강원도 일부지역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말복인 오늘, 폭염의 기세는 다소 주춤하겠지만, 비가 오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말복 더위가 예상된다. 서울의 낮 기온 31도, 대전·대구 32도, 광주는 34도까지 오르겠다.

오늘 중부 일부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세차게 쏟아지겠다. 강원도에는 이미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앞으로 내리는 비가 더해져 계곡이나 하천물이 불어나는 곳이 있겠으니,  휴가지 야영객들은 안전사고에 신경 써야겠다. 비는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다만, 오늘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주말인 내일(12일)은 다시 맑은 하늘 되찾겠다. 아침에 서울 24도, 대구 23도가 되겠고, 한낮에는 서울 32도, 전주 31도, 광주 34도까지 오르겠다.

모레(13일) 일요일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다.

다음 주 초반인 월요일과 화요일 사이, 전국에 비예보가 있다. 중부지방의 경우 수요일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해상 전망]
동해 먼바다에서 물결이 높게 일겠고,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또, 내일(12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파고가 높아지는 기간으로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만조시각을 잘 확인해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