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35 (토)
 실시간뉴스
살기좋은 태안으로 귀농, 귀촌하세요
살기좋은 태안으로 귀농, 귀촌하세요
  • 김도형
  • 승인 2017.08.1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찾아가는 도시민 유치 홍보 및 상담’ 실시
10일 꽃지해수욕장에 마련된 도시민유치 홍보 부스

태안군이 피서철을 맞아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보다 적극적인 도시민유치에 나서며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태안의 대표 해수욕장으로 손꼽히는 만리포해수욕장과 꽃지해수욕장에서 ‘찾아가는 도시민 유치 홍보 및 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행사는 최근 각박한 도시생활을 벗어나 ‘여유가 있는 삶’을 추구하기 위한 귀촌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군은 도시민유치팀(민원봉사과)과 귀농귀촌팀(농업기술센터)의 협력으로 이틀간 공직자와 태안군 귀농귀촌정착협의회가 함께 홍보를 실시했다.

특히, 귀촌 상담 외에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지역 관광안내를 실시하고 농산물직거래 장터도 함께 운영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군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홍보에 적극 나서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태안군은 지난 1월 조직개편을 통해 민원봉사과 내에 ‘도시민유치팀’을 신설하고 3월에는 ‘도시민지원 종합상담센터’를 설치하는 등 귀촌인 유입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태안군 출신 출향인사와 대기업 및 공직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홍보 및 상담을 실시하는 등 귀촌 인구 유입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태안군이 귀촌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태안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