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국제아트힐링협회, 컬러테라피 외부 강의부터 색채 전문가 양성
국제아트힐링협회, 컬러테라피 외부 강의부터 색채 전문가 양성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8.1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아트힐링협회는 서부교육지원청과 MOU 협약 체결 후 연계기관인 아트힐링심리센터 브엘세바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하여 학교평생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트힐링심리센터 브엘세바 조슈아(김미경) 소장은 “강의 내용은 아트테라피를 활용한 교육과 체험으로, 교육 대상 및 주제에 따라 다양한 맞춤식 강의가 진행된다”고 말했다.
 

 


직접 그림을 그려보고, 나의 마음을 컬러로 표현하는 즐거운 체험시간과 조슈아 소장님의 그림 속 심리, 색채심리 해석을 통해 부모님의 양육태도도 돌아보고 자녀심리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강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겉으로 보이는 아이와 내면에 있는 아이의 다른 점을 인지하게 되었고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계기가 됐다. 아이들만을 위한 교실이라 생각했는데 진정 나를 위한 힐링 타임이었다”고 전했다.

이처럼 국제아트힐링협회, 아트힐링심리센터 브엘세바에서는 ‘아트로 나눔과 행복을 실천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학교뿐만이 아니라 기업, 단체, 복지관 등 각 현장의 특성에 맞는 전문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제아트힐링협회는 색채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모래놀이상담사 등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과 국제적인 막스뤼셔 색채심리진단사, 컬러테라피 과정, 퍼스널컬러 등 색채 전문가 과정을 개강해 전 연령층을 상대로 건강한 정신과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문화예술심리 전문가를 배출하고자 한다.

기관 관계자는 “아트를 매체로 내담자의 무의식 속 심리를 통찰하고 해석하여 치료 상담하는 전문가자격증은 경력단절 여성이나, 재취업 등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릴 수 있는 유망자격증”이라고 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제아트힐링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