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50 (금)
 실시간뉴스
태안군, 미래형 해양관광산업 메카 조성 위해 뛴다
태안군, 미래형 해양관광산업 메카 조성 위해 뛴다
  • 김도형
  • 승인 2017.08.1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태안 해양관광 테마파크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태안군은 ‘태안 해양관광 테마파크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태안군의 특수성을 살린 해양 테마파크 조성방향을 논의했다.

 

태안군이 천혜의 자연자원을 활용한 해양관광 테마파크 건설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고 전했다.

군은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한상기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와 용역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 해양관광 테마파크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태안군의 특수성을 살린 해양 테마파크 조성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28개의 해수욕장과 42개의 항·포구, 559.3km의 리아스식 해안 등 태안의 독특한 자연경관에 미래관광 트렌드를 접목시켜 신개념 해양 테마파크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난해 4월 충청남도 주관 ‘해양수산발전 대표산업’ 대상지로 선정된 이후 한상기 군수 등 군 방문단이 일본의 테마파크를 방문해 벤치마킹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트렌드의 변화로 해수욕장과 펜션 등 기존의 관광자원만으로는 관광객을 충분히 유인할 수 없다고 판단, 관광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태안의 장점을 적극 부각시키는 등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태안군의 이번 테마파크 건설 계획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이날 보고회를 통해 해양 테마파크에 대한 국내·외 개발사례를 살피고 앞으로의 개발방향 점검 및 주요 후보지에 대한 검토를 실시했으며 앞으로 사업 대상지를 선정해 현장 실사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세부 실행계획을 마련한 뒤 경제성을 분석하고 투자계획서를 작성하는 등 내년 3월까지 용역을 모두 마무리 짓고 제반 절차를 거쳐 국비공모 및 민자 유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상기 군수는 “3면이 바다인 태안군의 우수한 입지를 적극 활용해 태안이 미래 해양관광의 중심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중장기적 발전방안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해양관광 테마파크 조성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태안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