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비만 치료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 비만클리닉 프로그램과 함께
비만 치료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 비만클리닉 프로그램과 함께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7.08.2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17명 중 약 1명에 해당하는 사람이 고도 비만이 될 것이라는 결과가 나타났다. 주로 생활 습관이 불규칙하고 식사를 제때 챙기지 못하는 현대인들의 특성이 원인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고도 비만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비만과 달리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하나의 질환으로 수술적 치료가 유일한 답으로 손꼽힌다. 그렇다면 고도 비만의 치료법으로 손꼽히는 수술적 치료를 모든 비만 환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일까?

그 답은 NO다. 고도 비만은 대개 수술적 치료 없이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 비수술적인 치료만 적용했을 때 치료 효과가 높지 않다. 즉, 고도 비만에 적용되는 수술은 각종 합병증을 예방하고 치료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있기에 굳이 일반적인 비만 환자가 받을 필요가 없는 것이다.

체질량 지수 BMI가 30이 넘지 않는 보통 수준의 비만을 갖고 있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적정한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을 동반해 건강한 체중 감량을 도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비만클리닉의 도움을 받는 것도 현명한 처사라고 할 수 있는데 연세모벨르 인천 구월점 정은아 원장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본인의 체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다"며 "이런 프로그램 구성을 혼자 계획하기 힘들다면 비만클리닉을 찾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꾸준하게 지속하는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을 병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잘 빠지지 않는 군살이 고민인 사람 역시 비만클리닉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요즘 비만클리닉에서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이산화탄소를 주입해 지방세포 자체를 파괴 및 배출시키는 카복시 시술과 함께 지방 분해 약물을 적절하게 혼합해 주사하는 다양한 지방분해주사로 비만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정은아 원장은 "이들 시술들은 대개 단 시간 안에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튼 살, 셀룰라이트, 피부 탄력 등까지 케어할 수 있다"며 "그러나 의료적 지식이 풍부한 전문의의 손길로 섬세한 시술이 진행되어야 하기에 반드시 노하우를 갖고 있는 비만클리닉을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