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3:45 (수)
 실시간뉴스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창업 도전 체험의 장' 운영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창업 도전 체험의 장' 운영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8.2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전북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식품기업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대학생청년 등이 창업과 관련된 준비과정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푸드폴리스 창업지원 Lab”을 마련하여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벤처센터 내 공간에서 제품기획부터 시제품 생산테스트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창업과정을 직접 실습·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8월 22일부터 지원대상자 모집에 들어간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대학생청년 등은 오픈키친회의실 등 개발공간과 창업 교육프로그램 등을 무상으로 지원받으며, 지원센터의 RD시설(식품기능성평가센터, 식품품질안전센터, 식품패키징센터)의 활용과 식품관련 전문가의 멘토링 및 제품화를 위한 품질 인허가안전성 검사, 로컬직매장 알선 등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가 주관기관이 되어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며, 과정 종료 시 평가를 통해 1개월 추가 연장이 가능하고, 해당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수료증도 발급된다. 대학생 및 일반청년 등 만 39세 미만의 식품기업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든 지원대상자가 될 수 있다.

올해는 시범적으로 일반 모집과 더불어 전북대, 원광대 등 창업보육기능을 갖고 있는 인근대학과 협업을 통해 지원대상자를 추천받을 예정이며,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의회를 통해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