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5 (금)
 실시간뉴스
한국 스릴러물 불씨 살아날까? 영화 <장산범>에 거는 기대
한국 스릴러물 불씨 살아날까? 영화 <장산범>에 거는 기대
  • 전해영
  • 승인 2017.08.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미스터리 스릴러 <장산범>이 극장가를 찾은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장화, 홍련>부터 <폰>까지 화려했던 과거 한국 공포 스릴러 장르물의 불씨가 살아나는 것 아닐까, 영화 <장산범>에 거는 기대가 사뭇 남다르다.

지난 17일 개봉한 뒤 관람객들의 뜨거운 입소문을 통해 흥행몰이 중인 영화 <장산범>이 한국 공포 스릴러 장르물의 제2의 부흥기를 이끌어 화제다. 최근 개봉했던 <혼숨>, <시간위의 집> 등 한국 공포 스릴러 장르 영화들이 관객들의 외면을 받아왔던 것에 비해 이미 누적 관객수 80만 명을 돌파, 100만 관객수를 눈앞에 둔 <장산범>이 한국 영화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이는 과거 <장화, 홍련>, <여고괴담>, <폰> 등 화려했던 한국 공포 스릴러 장르의 부흥기가 생각나는 동시에 다소 획일화됐던 한국 영화 시장의 다양성에 기여했다는 것에도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장산범>의 주인공 ‘희연’을 연기한 염정아가 역대 한국 공포 장르물 흥행 순위 1위에 빛나는 <장화, 홍련>에 이어 14년 만에 다시 공포 스릴러 장르로 돌아와 흥행을 이끌고 있다는 점 역시 인상적이다. 이와 같은 결과는 전작 <숨바꼭질>을 통해 560만 관객을 동원했던 허정 감독이 선사하는 극강의 스릴과 염정아, 박혁권, 신린아 등 주연 배우들이 선보인 최고의 열연에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입소문까지 더해져 빚어낸 결과라 더욱 그 의미가 크다.

여기에 <장산범>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간만에 잘 나온 한국 공포영화”(alst***_네이버), “새로운 형식의 공포영화… 이런 신선한 시도의 영화가 우리나라 영화를 발전시킨다!”(gmwl****_네이버), “요즘 본 것 중에 제일 재밌었음ㅋㅋ 진짜 개 무서워 애나벨보다 무서운듯”(cute***_네이버) 등과 같은 뜨거운 입소문을 이끌어내고 있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NEW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