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50 (금)
 실시간뉴스
헤어시술 완성도 높이려면? 상한머리 복구부터 신경 써야…
헤어시술 완성도 높이려면? 상한머리 복구부터 신경 써야…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08.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스타일은 개인의 이미지를 좌우할 뿐만 아니라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으로도 활용돼,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염색, 펌 등 각종 헤어시술을 받는 추세다.

이 가운데 헤어스타일링 시술 결과가 불만족스러워 울상 짓는 이들도 존재한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손상모가 헤어시술 만족도 하락의 이유는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상한머리일 경우 염색 후 모발 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 있으며, 펌이 완료된 뒤 헝클어진 정도가 심해질 가능성도 있다는 게 그 이유다.

헤어시술 만족도 극대화를 목표로 머리결좋아지는법을 통해 손상모발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셀프헤어관리가 중요하다. 이 셀프 헤어관리방법으로는 상한머리복구에 초점을 맞춘 헤어 케어 제품(샴푸, 헤어트리트먼트, 헤어 팩 등) 사용을 들 수 있다.

상한머리 복구를 위한 헤어관리제품의 예로 들 수 있는 더 헤어 머더 셀러(헤머셀) 뉴트리티브 2-SETP은 헤머셀 뉴트리티브 샴푸, 헤머셀 뉴트리티브 트리트먼트로 구성된 세트다. 이 세트는 잦은 펌으로 인해 헝클어진 모발, 머릿결이 상해 기르기나 자르기에 부적합한 염색모발 등을 관리하는 데 쓰인다.

해당 세트의 헤머셀 뉴트리티브 샴푸는 천연계면활성제로 두피를 부드럽게 세정하고, 모발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한다. 보습 성분인 귀리커넬추출물과 비바수씨오일도 함유돼 있어 모발 및 두피건조 현상을 관리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위 샴푸로 머리를 감은 뒤 사용하기 적절한 헤어트리트먼트 제품인 헤머셀 뉴트리티브 트리트먼트는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돼 있어 두피진정이 필요한 민감한 두피를 세정하는 데 적합하다. 보습막을 형성해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고, 두피 유∙수분 밸런스 관리에도 기여한다.

더 헤어 머더 셀러(헤머셀)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은 헤어팩, 헤어오일처럼 두피관리 및 모발관리에 일조하는 제품으로, 머리갈라짐 등이 발생하는 손상모를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헤어관리 제품은 고농축 순수 아르간오일과 11종 보습 오일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염색모발 등의 손상모를 복구하는 데 일조한다. 끈적임이 적어 사용 후 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으며, 은은한 향이 난다는 것도 특징이다.

기르기나 자르기에 부적합할 정도로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머릿결이 나빠지는원인(잦은 헤어드라이어 사용 등)을 분석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머릿결이 나빠지는원인을 피하는 방향으로 모발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손상모 복구에 사용할 트리트먼트대용량 제품, 헤어 팩 등을 구입하려 한다면, 두피타입별모발관리를 위해 자신의 두피 유형을 알아보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이어 트러블 발생이 잦은 두피일 경우, 민감성두피원인에 초점을 맞춘 케어 시스템이 반영돼 있고 두피진정에 일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적절하다.

샴푸를 이용한 머릿결좋아지는방법, 헤어트리트먼트 사용 위주의 머리카락좋아지는방법 등 타인의 머리결좋아지는법을 참고해 손상모 복구용 헤어케어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 경우 타인의 머릿결좋아지는방법으로 사용되는 제품이 자신의 두피∙모발 유형에 알맞은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