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55 (목)
 실시간뉴스
국민 손으로 만든 「한부모가족 사랑 영상물」, 한 달간 곳곳에서 만나요!
국민 손으로 만든 「한부모가족 사랑 영상물」, 한 달간 곳곳에서 만나요!
  • 이지은
  • 승인 2017.08.2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작: '다르지 않습니다'


여성가족부는「한부모가족 사랑 영상 공모전」 대상 수상작 ‘다르지 않습니다’를 8월 28일부터 한 달간 고속철도(KTX)와 지하철 등에 송출한다.

공모전은 한부모가족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해소와 이해증진을 돕기 위해 일반 국민 대상으로 지난 7월 한 달간 실시됐으며, 이 결과 대상작 1점을 포함해 총 1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여성가족부는 대상작 영상을 8월 28일부터 9월 27일까지 고속철도(KTX)와 서울 지하철 2호선에 송출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도 널리 확산시킬 계획이다.

대상작 ‘다르지 않습니다’는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한 졸업생 2명이 만든 사용자제작콘텐츠(UCC)로, 신발이 가지런히 놓인 다양한 집들의 현관을 보여주며 “어느 곳이 한부모가족이었을까요?”라고 묻는다.

이외에도 주제 적합성, 공공성, 창의성, 작품성, 홍보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대상 1, 최우수 1, 우수 2, 장려 3, 입선 3 총 10점이 선정됐다.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한부모가족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내용을 담은 작품들이 많았으며, 한부모가족의 사랑과 행복을 담은 실제 사례들도 눈에 띄었다. 개별 수상자 및 우수작품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강모 여성가족부 가족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한부모가족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과정에 일반 국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여성가족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