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05 (목)
 실시간뉴스
개봉 6일 만에 100만 돌파, 영화 ‘브이아이피’ 배우 장동건이 호평받는 이유
개봉 6일 만에 100만 돌파, 영화 ‘브이아이피’ 배우 장동건이 호평받는 이유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8.3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워너브라더스].


배우 장동건이 영화’브이아이피’를 통해 25년 연기내공으로 큰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그동안 장동건의 영화 속 캐릭터는 강렬하거나 혹은 치명적인 매력이 있었다. 그러나 장동건은 이번 영화를 통해 가장 평범한 보통사람을 연기했다.
 
극 중 박재혁(장동건 분)은 국정원의 일원으로 피곤에 찌든 회사원의 느낌을 그대로 담아냈다. 단지 공무원으로 접근하고 싶었다는 장동건의 인물 소개처럼 영웅적인 컨셉을 뒤로하고 현실과 타협할 줄 아는 일반적인 캐릭터를 그려냈다.
 
끊임없이 주변 압박에 시달리고, 현실에 순응하는 박재혁은 극 중 범인을 쫓고 쫓기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이성적인 판단 아래 극단적인 선택을 하지 않는다. 오히려 아무것도 하지 않는 쪽을 택하는 박재혁의 캐릭터에 담긴 숨막힐 듯 무거움과 서늘함은 후반부의 통쾌함과 대비되어 힘을 실어준다.
 

▲ [사진=워너브라더스]


장동건은 이번 영화에서 새로운 연기로 조폭 없는 느와르의 신세계를 완성시켰다는 호평을 끌어냈다.

결과적으로 장동건이 연기한 박재혁은 4명의 캐릭터 중 가장 입체적인 인물로 심경의 변화를 크게 겪는데 그는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담백하지만 그 누구보다 가장 잘 소화해 내며 영화의 시작을 열고, 끝을 닫는 중심부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인터뷰를 통해 “슬럼프를 딛고 이젠 즐기기 시작했다”고 연기 인생에 대한  새로운 포부를 밝힌 장동건은 이번 영화를 통해 여유와 유연함을 동시에 담아내며 그간 25년 연기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했다는 평가다.

한편, 영화 '브이아이피'는 개봉 6일 만에 100만 돌파를 이뤄내며 현재도 흥행 순항 중이다.

[Queen 백준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