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15 (금)
 실시간뉴스
삼성서울병원 BMCC, 비전자의료기기 분야 투자유치 및 기업설명회 (IR) 개최
삼성서울병원 BMCC, 비전자의료기기 분야 투자유치 및 기업설명회 (IR) 개최
  • 김도형
  • 승인 2017.09.0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지난 30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열린 ‘비전자의료기기 분야 투자유치 및 기업설명회(IR)’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비전자의료기기는 척추경 나사못, 튜브 카테터, 스텐트, 주사기류 등 전자의료기기를 제외한 의료기기를 말한다.

본 행사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바이오메디칼생산기술센터(센터장 이우종)에서 추진 중인 ‘영천시 바이오메디칼 산업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비전자의료기기 지원사업 소개와 고부가가치 비전자의료기기 분야의 중요성 공유 및 의료기기 업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류심사를 통과해 투자심사역의 사전멘토링을 받았던 5개 기업, ㈜오티스바이오텍, ㈜솔메딕스, ㈜허브메디칼, ㈜에스앤지바이오텍, ㈜인코아의 투자 IR 피칭이 진행되었으며, 스틱인베스트먼트, 한화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소속의 전문투자심사역들과 삼성서울병원의 임상의사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해당기업들의 보유 역량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진단하고 투자자 및 사용자입장에서의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본 행사에 앞서 열린 ‘2017 Business Round Table’에서는 아일랜드 비전자의료기기 산업생태계 사례 발표 및 영천시 바이오메디칼 생태계 value-up 전략을 주제로 참가자간에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국내 우수 비전자의료기기분야 중소기업들의 가치를 널리 알림으로써, 관련 투자 및 해당 산업생태계가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며, “현재 영천시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바이오메디칼 투자기업 유치 및 기업지원사업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