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5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0도, 전국 맑은 가운데 한낮 늦더위.. 아침저녁 겉옷 준비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0도, 전국 맑은 가운데 한낮 늦더위.. 아침저녁 겉옷 준비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9.04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9월 4일 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4:00), 중부지방은 맑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이 끼어 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에서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제주도는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권에 차차 들어가면서 밤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내일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오늘도 한낮에는 덥겠다. 서울의 낮 기온 30도, 대전·대구 29도까지 오르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5일) 화요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져 아침에 남해안에 비가 시작되어 밤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20도, 대구 18도 예상되고, 비 예보로 인해, 낮 기온은 서울 25도, 전주 24도, 대구 25도에 머물겠다.

특히, 내일 남부지방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전국적인 비는 수요일까지 이어지겠다.

모레(6일)수요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그치겠다. 비가 그치고 나면 기온이 다시 오름세를 보이겠다.

[해상 전망]

바다의 물결은 0.5-2.5m로 일겠다. 오늘부터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아지겠다. 오늘까지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내일(5일)은 서해상과 남해상에, 모레(6일)는 전해상에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