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0 (금)
 실시간뉴스
허벅지 셀룰라이트, 습관 개선과 스트레칭, 지방분해크림 통해 개선할 수 있어
허벅지 셀룰라이트, 습관 개선과 스트레칭, 지방분해크림 통해 개선할 수 있어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09.0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룰라이트는 팔뚝이나 허벅지, 복부 등의 피부표면이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해지는 현상으로,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된 신체 부위에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가 얇을수록 쉽게 돌출되어 도드라져 보이기 쉽기 때문에 날씬한 사람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다.

발생원인도 다양한데, 잦은 짠 음식 섭취로 인한 부종, 운동 부족, 나쁜 생활습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흡연 등이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키는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이를 없애기 위해서는 나쁜 습관을 개선하고, 틈틈이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서 식습관을 조절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 밖에는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주는 지방분해크림 사용을 고려해볼 수 있다.

다양한 지방분해크림 중에서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제품으로는 코즈엔스킨에서 판매되고 있는 ‘SOC 퍼펙트 레그 스페셜 올인원’이 있다. 이 제품은 프랑스 세픽(SEPPIC) 연구소의 특허성분과 특허공법인 SOS 실루엣 프로그램이 적용된 바디슬리밍크림으로, 복부, 하체, 팔뚝과 같은 특정 부위 집중 관리 슬리밍 케어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탄력 케어와 동시에 진정, 보습, 정화에 도움을 주는 오가닉 자연 추출물과 다양한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하고, "특히 주원료인 특허성분 아디포슬림과 아디포레스는 카페인보다 4배 빠른 지방 분해를 돕고 새로운 지방축적을 예방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요요 현상 없는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한다.

코즈엔스킨 관계자는 “1개월 간 19명의 피실험자들에게 허벅지에 바르도록 했는데 3%의 아디포슬림 성분으로 셀룰라이트와 지방이 감소하는 결과가 나타났다는 프랑스(SEPPIC) 연구소의 임상실험 결과도 있다”며 “1일 2회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사용한다면 셀룰라이트 제거는 물론, 다이어트크림으로써의 역할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바디스크럽과 이오닉바디슬리머를 사용해 마사지를 하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며 ”짧은 시간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카복시크림”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