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30 (금)
 실시간뉴스
이젠 카카오에서 질병 예방 정보를 만나요!
이젠 카카오에서 질병 예방 정보를 만나요!
  • 이지은
  • 승인 2017.09.0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 카카오톡 이모티콘


질병관리본부와 카카오는 질병 예방 정보에 대한 건강한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상호 정보공유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와 함께 국민에게 필요한 질병 예방, 건강증진 정보를 다음(Daum) 포털사이트와 카카오톡을 통해 더욱 신속ㆍ정확하게 전달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하는 「국가건강정보포털」과 연계해 감염병, 만성질환에 대한 최신 정보를 카카오에 제공하면 카카오에서는 다음백과, 브랜드 검색, 카카오톡 샵(#)검색 등을 통해 최신 질병정보의 공유와 확산을 돕는다.

질병관리본부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ID: KCDC 질병관리본부) 에서 제공하고 있는 질병별ㆍ시기별 다양한 건강수칙 영상과 카드뉴스 등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국민건강 보호를 위해서는 국민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이용자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히며, "이번 협약으로 민ㆍ관 질병정보 공유 체계가 강화되면, 궁극적으로 신종 감염병 발생 등 공중보건 위기상황 발생 시에도 신속ㆍ정확ㆍ투명한 위기소통이 가능해져, 감염병 차단과 위기대응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협약 시점에 맞춰 유명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단발 신사숙녀)와 함께 '언제나 건강하라능~'이라는 제목의 질병 예방 이모티콘도 개발해 국민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는 행사도 함께 개최한다.

9월 19일까지 질병관리본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친구를 맺으면 움직이는 이모티콘 12종을 무료 다운로드(선착순) 받을 수 있다. 이 이모티콘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두의 실천이 필요한 기침 예절 지키기, 손 씻기, 예방접종 내용과 헌혈, 장기기증 등 생명나눔 주제가 재밌게 담겨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협약과 같이 기관의 질병 보건 정보와 민간 우수기업의 기술력을 더하는 '공중보건 소통 협력체계'를 앞으로도 더욱 강화해 갈 계획이라 전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보건복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