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웹툰 작가 양경수, 의사 양재진, 요리사 장진우, 배우 최여진이 펼치는 4인 4색 암 예방 홍보 활동!
웹툰 작가 양경수, 의사 양재진, 요리사 장진우, 배우 최여진이 펼치는 4인 4색 암 예방 홍보 활동!
  • 이지은
  • 승인 2017.09.0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는 9월 6일 오후 2시 「2017 암 예방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암 예방 4인 4색 캠페인'을 위한 홍보대사 4인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2006년부터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10대 암 예방 수칙'을 마련하여 매년 국민에게 알려 왔다.

올해는 '식습관, 금주, 운동, 암 검진'의 4개 주제를 선정하여 홍보대사와 함께 생활 속 실천수칙을 쉽고 친근하게 소개하는 '암 예방 4인 4색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암 예방 4인 4색 캠페인' 홍보대사로는 웹툰 작가 양경수(사내 금주 문화 홍보대사), 정신과 전문의 양재진(암 검진 홍보대사), 요리사 장진우(건강한 식습관 홍보대사), 배우 최여진(운동 홍보대사) 씨가 선정되었다.

오늘 위촉된 홍보대사 4인은 암 예방 인식 향상과 일상생활 속에서의 암 예방 수칙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상대적으로 암 예방에 대한 의식이 낮은 2030 젊은 층을 대상으로 관심을 높이는 활동도 활발히 할 계획이다. 온ㆍ오프라인에서 분야별 건강 콘텐츠를 소개하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토크콘서트 개최, 사내 금주 문화를 위한 웹툰 제작 참여 등을 통해 암 예방 메시지를 직접 전달한다.

홍보대사들의 첫 번째 활동으로 암 예방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암 예방 4인 4색' 건강 콘텐츠가 공개된다. 이 사이트에서 최여진 씨가 알려주는 체조, 장진우 씨가 알려주는 건강식 조리법, 양경수 씨가 함께한 웹툰 등 다양한 형태의 암 예방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박능후 장관은 위촉식에서 축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잘 알려진 분들을 암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기대감이 크다"며 "암은 사전 예방과 조기발견이 중요한 질환으로, 각 홍보대사가 암을 예방한다는 것이 큰 투자나 노력이 필요한 것이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의 작은 실천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널리 알려주시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배우 최여진 씨는 홍보대사를 대표해 "암 예방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단하면서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드리는 등 국민에게 친근하고 재미있게 암 예방 수칙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홍보대사 위촉을 시작으로 암 예방 인식과 실천수칙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할 예정이다.

새롭게 선정된 슬로건 '암 예방으로 삶 건강하게'를 적극 활용하여 일상에서의 건강과 암 예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언어유희 암 예방 10계명' 일러스트를 제작하여 PC와 모바일에서 누구나 쉽게 이용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앞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암 예방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보건복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