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15 (금)
 실시간뉴스
공주시, 2018년 시책구상보고회 가져
공주시, 2018년 시책구상보고회 가져
  • 김도형
  • 승인 2017.09.0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시덕 시장, 시민행복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당부
오시덕 시장

공주시(시장 오시덕)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시덕 시장을 비롯해 6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책구상은 시민제안 모집 등 시민행복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은 물론 그동안 추진했던 정책의 확대 및 보완을 통해 민선6기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콘텐츠를 강화할 수 있는 시책과 미래 공주발전을 위한 공모과제 발굴 등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건축인허가 서비스 개선 방안,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설치, 여성친화도시 조성,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가입 지원, 전국 생활체육대축전 추진, 청년창업 지원, 지역선도시장 육성, 농로 및 마을안길 가각부 정비,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신축, 공영주차장 확대, 치매안심센터 설치 운영 등 각 분야별로 325건의 다양한 시책들이 논의됐다.

오시덕 시장은 “시민의 입장에서 시정을 바라보면 시민이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발굴할 수 있다”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새 시책을 면밀히 검토해 내년도 업무계획에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시민행복 시책을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발굴된 시책을 심도 있게 검토하고 사업계획을 구체화해 시민 행복을 높일 수 있는 사업과 공주발전을 위해 효과가 큰 사업에 우선순위를 둬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  사진 공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