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40 (목)
 실시간뉴스
‘제14회 황순원문학제’ 8일 부터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에서 열려
‘제14회 황순원문학제’ 8일 부터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에서 열려
  • 김도형
  • 승인 2017.09.0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8월부터 10일까지 3일간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에 위치한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서 <제14회 황순원문학제>가 열린다.

황순원문학제는 양평군, 경희대학교, 중앙일보가 주최하는 행사로, 작가 황순원(1915∼2000)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학생 및 일반인의 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매년 9월에 개최한다.

제14회 황순원문학제에는 학생 및 문학 동호인들이 참여 가능한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황순원문학 세미나, 백일장․그림그리기 대회, 문학강연, 문화공연 등이 이루어지며, 특히 올해 처음으로 ‘황순원 디카시 공모’와  ‘소나기마을 소년․소녀 선발대회’가 개최된다.

문학제 첫날인 8일(금요일)에 ‘세계적 문학테마파크를 지향하는 소나기마을’이라는 주제로 문학세미나가 열린다. 박이도 황순원기념사업회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김선기 강진 시문학파기념관장, 박상언 울산문화재단 대표이사, 박기수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진다. 세계적인 문학테마파크로 발돋움하려는 소나기마을의 방향과 시사점 등을 논의한다.

둘째날인 9일(토요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백일장과 그림그리기 대회가 개최된다. 본 대회는 9월 1일까지 사전접수한 전국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백일제의 시제(詩題)와 그림그리기 대회의 화제(畵題)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발표한다.

백일장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그림그리기 대회 대상에는 경기도지사상이 시상된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는 경희대학교 및 각 대학의 문학 분야 대학 입학 특기자 전형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그 밖에 황순원 17주기 추모식이 11시에 거행되고 소나기마을 소년․소녀 선발대회 시상식이 진행된다. 소나기마을 소년․소녀 선발대회는 소설 ‘소나기’의 대사와 행동을 가장 잘 구현한 참가자에게 시상하는 것으로 9월 1일까지 사전접수가 마감되었다.

9월 10일(일요일)은 문학강연과 문화공연, 황순원 디카시 공모 시상식이 행해진다. 황순원 디카시는 양평 또는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을 찍은 영상과 함께 5행 이내의 시적 문장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8월 19일까지 접수받아 이날 시상식이 이날 이루어진다.   
 
제14회 황순원문학제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 문의 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