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50 (금)
 실시간뉴스
나이들어 처진눈 개선할 때, 상안검 수술은?
나이들어 처진눈 개선할 때, 상안검 수술은?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09.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피부가 처지고 탄력을 잃게 된다. 특히 눈 주변은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적이 피부가 얇기 때문에 주름과 처짐이 빨리 시작된다. 더욱이 눈은 얼굴을 볼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위이기 때문에 중,장년층들의 사회 활동이 증가하면 할수록 처진 눈꺼풀을 올리거나 주름을 제거하는 등 중년들의 성형 상담이 증가하게 된다.

중년들의 성형 상담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부위 역시 눈성형이다. 처진 눈꺼풀은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할 뿐 아니라, 눈꺼풀이 눈을 덮어 시야를 가리거나 심한 경우 진물이 나는 경우도 있다. 또한 눈을 크게 뜨려고 힘을 주다 보면 이마의 주름도 점점 심해진다.

아이디성형외과 황인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처진 눈꺼풀을 제거하고 윗 눈꺼풀 속의 늘어진 근육을 당겨주는 수술을 상안검 수술이라고 한다. 상안검 수술은 기능적인 개선을 주 목적으로 하지만 미용적인 결과 역시 중요한 수술이다. 처진 눈꺼풀만 제거 했다거나 혹은 눈 뜨는 근육만 개선 됐다고 해서 보기 좋은 눈 모양을 장담하는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인석원장은 “실제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눈 떠지는 것만 생각해서 성형외과를 올 생각을 못했다는 분들이 있다. 하지만 결국 환자들이 가장 마지막에 원하는 젊어 보이고, 예뻐진 자신의 얼굴을 원하기 때문에 상안검 수술을 고려한다면 성형외과에서 꼭 진료와 상담을 받아 보라고 권하고 싶다.”고 조언했다.

상안검 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이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한 질문에 황원장은 환자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개선사항이나 눈 모양을 정확히 밝혀야 의사가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수술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담 시에 부끄럼 없이 말하는 것이 중요하고, 가격 할인이나 동반 할인 등 금액 할인에 현혹되지 말고 믿을 수 있는 병원인지, 얼마나 경험이 많은 의사, 성형외과 전문의는 맞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