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3:25 (화)
 실시간뉴스
제17회 곡성심청축제 10월 6일부터 4일 동안 열려
제17회 곡성심청축제 10월 6일부터 4일 동안 열려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9.0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은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 동안 추석연휴 기간에 ‘효와 함께 열어가는 행복한 세상,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제17회 곡성심청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곡성군에 따르면 올해 심청축제는 효와 심청이라는 기존의 정형화되어가는 축제형식을 과감히 떨어내는 축제를 통해 한 단계 성장된 축제로 올라선다. 이에 걸맞게 축제 슬로건도 ‘곡성심청 그 새로운 이야기가 時作(시작)되다’로 정하고 황금 추석명절과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좋아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획성 프로그램이 다수 배치된다.

10월 6일 축제 시작날은 뮤지컬 초청작 ‘청이는 왜 인당수에 몸을 던졌나’의 전문창작 공연단의 화려한 마당극 공연으로 즐겁고 흥겨운 축제여행의 시작을 알린다.

10월 7일 둘째날은 개막식에 이어, ‘남진’ 가수의 단독효콘서트가 개막 축하공연을 맡는다. 다음날에는 조항조, 진성이 함께하는 우정콘서트, 10월 9일 마지막날은 구곡순담(구례,곡성,순창,담양) 100세 공동문화행사가 열린다. 100세 잔치는 마당극, 품바극, 외국 서커스단 등 무대에서 한바탕 잔치가 열린다. 이어 홍진영, 박상철, 조승구, 박구윤이 출연하는 방송국 축하쇼가 진행되며, 폐막공연은 송대관, 양혜승이 함께해 마지막 작별을 알린다.

신규 기획성 프로그램 배치도 눈에 띈다. 심청 시집가는 행렬, 전통혼례식, 인생극장 흑백사진관, 치매이해관, 심청효 주제관이 새롭게 태어난다.

오후 3시에 심청 시집가는 행열이 축제장 나들이에 나선다. 시집가는 행열단에는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는 퍼포먼스가 같이 펼쳐진다. 신랑,신부, 봇짐아짐 등 옛날식 전통복장 등 화려한 장식과 소품들이 재미적 요소를 더해내 축제의 메인격 프로그램으로 키워낸다는 계획이다.

문화광장은 11시 30분과 3시 30분에는 하루에 2회의 전통혼례식이 치러진다. 전통혼례는 사전예약 신청을 9월말까지 받고 있다. 이미 결혼한 부부도 전통혼례식에 주인공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심청카페는 전통한복과 추억의 학생복이 무료로 준비된다. 전통혼례가 열리는 전통한옥과 주요 축제장에서 나만의 예쁜 스넵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가을장미가 아름다운 장미공원은 관람객을 오래전 추억속 시간여행으로 떠나도록 준비된다. 공원내에 있는 유리온실에서 ‘인생극장 흑백사진관’ 이 돌아간다. 흑백사진 전문 사진사가 출장사진 촬영을 통해 수준 높은 흑백사진 한 장을 담아 갈 수 있는 사진관이 운영된다.

놀이광장은 즐거운 추억의 시간이 기다린다. 2시와 4시는 심청 마당극인 ‘달려라 심청아’ 가 관광객과 호흡을 함께한다. 같은장소에서 1시와 5시에는 정통 품바극이 기다린다.

요술광장은 읍면에서 진행하는 심청효 관련, 참여형 체험프로그램이 돌아간다. 살림살이가 어렵고 힘들었던 추억의 시설을 나타내는 만화‘검정고무신’만화방이 차려진다. 기영이와 기철이 인형탈과 포토존이 관람객의 발길을 기다린다. 또한 굴렁쇠 굴려보기, 투호던지기, 비눗방울 놀이 등 전통놀이를 해 볼 수 있으며, 요술광장 한쪽에서는 1시, 4시에 도시지역에서 인기가 많았던 수준높은 코믹스런 광대극을 만난다.

푸른 잔디가 있는 잔디광장은 가을운동회가 열린다. 가을운동회는 전문놀이 이벤트 진행자가 담당한다. 엄마, 아빠와 함께 달려보는 에어바운스 장애물 통과, 2인 공굴리기, 바구니 공넣기 등 가족이 힘을 합쳐 함께 참여하는 흥겨운 운동회날이다.

중앙광장에 있는 중앙무대는 초청가수 공연과 함께 향토공연, 가족사랑 가요제, 관람객이 무대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행사가 준비된다. 중앙광장 한쪽에서는 공양미 삼백석 모으기 행사가 열린다. 정성스럽게 모금된 돈은 어르신들 안과질환 치료사업에 소중하게 쓰여 진다.

축제를 축하하는 부대행사성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곡성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인 로즈팜마켓이 장미공원 입구 거리에서 장이 펼쳐지고, 잔디광장 주변은 곡성향토음식장, 우리한우 판매장이 운영된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