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2:40 (수)
 실시간뉴스
지방교육재정알리미,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지방교육재정알리미,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7.09.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지방교육재정알리미 생활수기 공모전 개최
▲ 제1회 지방교육재정알리미 생활수기 공모전 포스터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오는 9월 11일, ‘제1회 지방교육재정알리미 생활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방교육재정알리미를 통한 국민들의 다양한 지방교육재정 정보 활용 사례들을 살펴봄으로써 지방교육재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국민들의 다양한 활용법을 발굴해 이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공모전에는 지방교육재정알리미를 사용해 본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용 후기를 자유롭게 수기형태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국민들은 9월 11일부터 10월 16일 동안 지방교육재정알리미에서 지정 서식을 다운 받은 후 수기를 작성해 한국교육학술원 이메일(eduinfo@keris.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수기 중에서 지방교육재정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등 총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25일에 지방교육재정알리미 누리집을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12월에 우수작품 시상식 및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익현 교육부 지방교육지원국 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방교육재정알리미 활용 우수사례를 적극 공유하고, 지방교육재정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해 지방교육재정 운용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