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1:55 (수)
 실시간뉴스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청소년 사회 적응 프로그램 호응 얻어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청소년 사회 적응 프로그램 호응 얻어
  • 김도형
  • 승인 2017.09.1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9일 ‘우리는 친한 친구’라는 주제로 장애청소년 사회 적응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공동모금회 지원 사업으로 9월 9일부터 10월 28일까지 두 달 간 격주로 총 4회 차 진행하며, 부발읍 관내 11 ~ 19세 장애, 비장애 청소년 각 8명이 짝을 이루어 영화관람, 자전거 하이킹, 쿠키 만들기 등 문화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 청소년에게는 사회 적응력 향상과 자립심을 높이고, 비장애 학생에게는 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와 공동체 의식 함양에 그 목적이 있다.

이날 비장애 청소년들은 먼저 사업 진행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여 장애 이해 교육과 장애 친구 선물 만들기 등으로 친구 맞을 준비를 했다. 이후 장애 - 비장애 청소년들은 함께 모여 친구 맺기와 선물 증정, 미니 올림픽 등을 통해 서로에 대한 호감을 높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특유의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영준 부발읍장은 “요즘 폭력 등 청소년 문제가 화두가 되고 있는데 우리 청소년들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기에 함께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 참가 청소년은 “모든 사람들이 개성이 있듯 장애는 그 사람의 한 가지 특성일 뿐이라고 배웠다.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이 말에 공감하고 실천했으면 좋겠다‘고 말해 주위 사람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한편, 이번 사업을 위해 협의체는 지난 8월 31일 민·관 협력의 일환으로 청소년과 장애 분야에 풍부한 노하우를 갖고 있는 부발청소년문화의집, 주라 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원활하고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준비해 왔다.

 [Queen 김도형]  사진 이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