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05 (토)
 실시간뉴스
일자리 확대로 행복안동 만든다
일자리 확대로 행복안동 만든다
  • 김도형
  • 승인 2017.09.1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일자리 창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9월 11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소통실에서 일자리 정책을 강조하는 새 정부의 국정운영 기조에 따라 하반기 일자리창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는 부서별 일자리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제2회 추가경정 예산에 반영된 일자리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 및 정부의 일자리 정책과 연계한 신규 일자리사업 발굴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새 정부의 국정기조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으로 일자리-성장-분배의 선순환 구조를 복원하기 위한 국정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에코붐 세대(91~95년생)가 노동시장에 진입하는 올해부터 4~5년간 청년층의 구직난이 가중될 것으로 내다봐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공일자리도 확대하는 등 일자리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안동시는 상반기 6,827개 일자리와 366억원의 예산을 직접일자리 사업에 집행했으며 특히 31억원의 일자리 관련 추가경정 예산을 확보해 599개의 새로운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는 등 올해 총 587억원의 예산을 공공일자리 사업에 투입할 계획이다.

정부 정책에 부응하는 이번 일자리 추경 예산으로 청년창업지원 20명, 노인일자리 사업 160명, 산림해충 방제단 운영 74명, 건강․보건사업 50명 등 양질의 신규 일자리를 발굴했다.

또한, 현재 추진하고 있는 공공일자리 사업과 바이오산업단지 확장 등 효율적인 일자리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점검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양질의 좋은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어야 지역경제에 활력이 생기며 시민들의 행복감이 한 단계 더 높아질 수 있다”며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전 부서가 합심하여 아이디어를 모으고 노력하여 지역의 실정에 맞는 일자리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