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5 (금)
 실시간뉴스
민족대명절 추석맞이 선물로 밀양 ‘백년참기운 철갑상어 진액’ 선봬
민족대명절 추석맞이 선물로 밀양 ‘백년참기운 철갑상어 진액’ 선봬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09.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갑상어는 겉모습은 상어와 흡사하나 연골어류인 상어와는 달리 경골어류 속한다. 주둥이 끝이 뾰족한 것이 특징인 철갑상어는 길게는 100년을 넘게 사는 대표적인 장수 어류이다. 

예로부터 철갑상어는 뼈와 연골, 관절 건강에 좋은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이 풍부해 뼈와 관절 건강을 지키는데 으뜸인 식재료이다. 또한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와 숙취 해소에 좋고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성인은 물론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 사진=프리미엄 참기운 철갑상어 >

풍부한 영양으로 귀한 몸값을 자랑하는 철갑상어는 회, 초밥, 튀김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지만, 철갑상어의 머리, 껍질, 연골에 든 영양소까지 모두 섭취하기란 쉽지 않다. 버릴 것 없는 철갑상어 한 마리를 통째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진액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다.

12년 동안 철갑상어 양식을 전문으로 하는 ‘백년 참기운 철갑상어’의 윤원선 대표는 “시중에 판매되는 철갑상어 엑기스를 구매할 때 저가 제품과 유사품에 유의해야 하며 무항생제, 무방부제, 무색소 제품인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철갑상어의 양식이 매우 어렵고 양식 환경에 따라 성장량이나 건강, 영양소 면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백년 참기운은 경남 밀양에서 친환경적으로 철갑상어의 종묘를 생산하고 부화, 출하를 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윤원선 대표가 생산하는 철갑상어 진액은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만족도가 높고 재구매를 하는 단골손님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원기회복과 뼈 건강이 필요한 어르신과 직장인 건강선물, 수험생 입시선물, 부모님 선물로도 많이 선택되고 있다.

윤 대표는 “직접 양식한 철갑상어 한 마리 액기스와 18가지 한약재, 밀양 가지산 자락 지하 250m 암반에서 용출되는 풍부한 미네랄과 천연 유기 게르마늄이 함유된 암반수를 첨가하여 제조하기 때문에 추석 명절선물로 손색이 없다”고 하며 “철갑상어즙은 한약재를 첨가해 비린내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하루 1~2포씩 식후에 간편하게 섭취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백년 참기운 철갑상어 진액의 효능과 생산과정 및 구매는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