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20 (토)
 실시간뉴스
평창군, 2018년도 창조적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평창군, 2018년도 창조적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 김도형
  • 승인 2017.09.1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2018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창조적마을만들기사업」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3개 사업이 선정되어 11억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 지구는 ‘용평면 백옥포1리(마을단위종합개발), 미탄면 창2리(환경-경관·생태), 평창군(시군역량강화사업)’ 3개 지구로 ‘18년부터 최대 3년 동안 지방비 포함 1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하게 된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창조적마을만들기사업」은 마을별 특색 있는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마을별 맞춤형 개발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 제공, 경관개선, 소득창출 등 농ㆍ산촌 지역의 경쟁력 학보 및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이다.

이 사업으로 백옥포1리에는 건강복지행복관 설립, 마을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다목적광장조성 및 마을진입로 정비, 전통문화자원복원 및 이판관길 조성 등을 추진하게 되었고, 창2리에는 서시래공원 조성, 지역역량강화사업(교육훈련, 홍보마케팅, 마을컨설팅) 등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시군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된 평창군은 주민교육, 선진지 견학, 마을가꾸기(소액) 사업, 현장포험 등을 실시함으로써 일반 농산어촌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동안 평창군은 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에 4개 권역, 마을공동소득창출 1마을, 마을공동문화조성 1마을, 환경(경관·생태) 1마을, 마을단위종합개발 1마을 총 8개 지구에서 사업을 완료 또는 추진하고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에 선정된 사업지구는 주민 스스로 마을발전방향 설정, 사업계획 수립 등 외부기관의 도움 없이 추진하여 더욱 의미가 있고, 향후 더 많은 마을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무너져 가는 마을공동체를 활성화 시키고 경쟁력 있는 마을 만들기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