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40 (금)
 실시간뉴스
전국 화물차 운전자 대상 연비왕 선발대회
전국 화물차 운전자 대상 연비왕 선발대회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9.15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경제운전·안전운전을 생활화하기 위해 전국 화물자동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화물차 연비왕 선발대회"를  16일 오전 9시 40분부터 경기도 화성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기업부문 운전자 10명과 개별차주로 신청한 개인부문 운전자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연비 경쟁을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부문별 운전자 각 3명에게는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한다.

올해는 행사당일 연비만 측정했던 작년과 달리, 참가자의 최근 5개월간의 운전실적(20%)과 행사당일 연비(80%, 16.2㎞주행)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개선하여 운전자의 평소 경제·안전운전 습관을 평가에 반영한다.

특히 기업부문은 CJ대한통운, 한진, 현대글로비스, 서울우유협동조합, 대신정기화물 등 5개 기업에서 각각 30명씩 선발하여 5개월 동안 예선을 거쳤으며, 경제운전 실적이 우수한 사내 최우수 운전자 2명씩을 본선대회에 출전시켰다.

국토부는 "기업부문 예선전에서 나타난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기업부문 본선대회에 참가하는 우수운전자 10명의 평균연비가 예선참가자 150명의 평균연비보다 약 35.3%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면서 "운전습관만 바꾸어도 연간 5백만 원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부대행사로는 현대자동차, 타타대우 등 제작사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화물차량 에너지·온실가스 저감기술(무시동히터·에어컨, 발전제어장치,전자식 팬클러치 등) 전시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