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30 (목)
 실시간뉴스
강화군, 저어새 서식 청정지역 강화섬 쌀 고시히카리 플러스 출시!
강화군, 저어새 서식 청정지역 강화섬 쌀 고시히카리 플러스 출시!
  • 김도형
  • 승인 2017.09.1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9월∼10월 한정수량 공급
강화섬 쌀 고시히카리 플러스

강화군이 대한민국 명품 쌀 생산을 목표로 야심만만하게 추진해 온 ‘고품질 강화섬 쌀 고시히카리 플러스’가 드디어 출시된다고 전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15일 불은면 일대에서 2017년도 시범사업인 고품질 강화섬 쌀(고시히카리) 육성단지 조성사업으로 재배한 고품질 강화섬 쌀 고시히카리에 대해 첫 벼베기를 실시했다.

군은 이날 수확한 벼로 오는 20일에 첫 제품 출시를 시작하여 본격적인 『강화섬 쌀 고시히카리 플러스』공급에 들어간다.

이번에 출시되는 고품질 ‘강화섬 쌀 고시히카리 플러스’는 매화마름과 천연기념물 저어새가 서식하는 청정 지역인 강화군에서 생산되는 쌀로 농업인들이 재배단지를 들녘화․집단화하여 파종부터 판매까지 특별한 품질관리로 차별화한 고품질 쌀이다.

강화군의 전폭적인 행정적․재정적 지원과 농협, 농협RPC의 적극적인 협조 등 민관이 합심해 생산되었다. 특히, 깨끗함(Clean), 안전성(Safe), 밥 맛 좋음(Delicious)을 더한 강화군에서 보증하는 으뜸 쌀로 고품질쌀을 생산하겠다는 농업인들의 정성과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무엇보다도 밥맛을 좌우하는 단백질 함량은 낮추고 완전미율은 97%이상으로 높여 밥이 희고 윤기가 있는 기존의 고시히카리보다 더욱 품질을 향상시켰다는 것이 특징이다.

품질 면이나 밥 맛에서 누구나 인정하는 고품질 쌀로 출시 전부터 소비자의 반응이 뜨거웠다. 이번 출시를 계기로 강화군 전체 쌀 생산량을 견인하여 쌀 판로 개척에도 앞장서고 농업인의 노력에 대한 합당한 성과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13일에는 강화섬쌀이 2017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을 받아 2014년부터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는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밥맛과 품질에 있어 인정을 받았다.

이상복 군수는 “강화섬쌀이 그동안 최고의 쌀로 평가받고 있지만, 소비자에게 더욱 더 좋은 농산물로 평가받기 위해 고품질 『강화섬 쌀 고시히카리 플러스』를 출시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고품질 『강화섬 쌀 고시히카리 플러스』 출시를 계기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1%의 최고급 쌀로 소비자에게 평가받고, 강화섬쌀 생산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군은 2018∼2019년 1,000ha, 2021년까지 3,000ha를 목표로 재배단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Queen 김도형]  사진 강화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